기사 메일전송
강원도립극단, 2021 정기공연 <소매각시> 포스터 공개 유성용
  • 기사등록 2021-06-23 12:27:22
기사수정



강원도립극단(예술감독 김혁수)은 지난 22일 2021년 정기공연 <소매각시>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포스터는 두 가지 버전으로 소매각시 탈을 이제 막 벗는 노인의 우수에 찬 표정과 소매각시 탈을 안고 무언가 말하고 있는 듯한 여인의 모습 위로 작품을 아우르는 문구가 인상적이다.


<소매각시>는 지난해 강원도 대표 콘텐츠 개발과 강원도립극단 2021년 정기공연 제작을 목적으로 시행한 <강원도 소재 시놉시스 공모전>에서 64:1의 경쟁률을 뚫고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시놉시스를 김래임 작가가 직접 희곡화 하였으며 김혁수 예술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극에 참여하는 배우는 강원도립극단 배우단원 6명과 강원도 출신이거나 강원도에서 활동하는 배우 9명으로 모두 강원도 배우로 이루어졌다.


<소매각시>는 국내 유일 무언극이자 중요무형문화제 제13호 강릉단오제의 주인공인 ‘관노가면극’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사랑과 갈등을 다루고 있으며, 조선시대 노비와 양반의 신분 차이와 현대 사회의 보이지 않는 ‘선’이 관노가면극과 함께 이 시대에 새로운 화두를 던진다.


2007년 관노가면극 최연소 이수자로 선정된 김문겸 이수자가 안무 감독으로 참여하며, 연극배우는 물론 영화 <패션왕> 등에서 사투리 자문으로 활약하는 전인혁배우가 강릉사투리 디렉터로 참여하여 극의 완성도를 높인다.


 

<소매각시>는 7월 30일 강릉을 시작으로 도내 5개 지역을 순회공연 하며 경주에서 열리는 제12회 국공립극단 페스티벌 폐막작으로 참가한다.


연출을 맡은 김혁수 예술감독은 “강원도 배우들로 이루어진 팀과 함께 강원 고유의 문화예술을 개발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강원도의 정서를 연극예술로 발전시켜 도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07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정 의원,‘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발의
  •  기사 이미지 쇠채아재비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스칼프 미사일 러시아 연방을 공격, 프랑스서 허용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