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관광여건 다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코로나 일상’과 ‘포스트 코로나’시대 관광트렌드를 반영한 신개념 힐링‧휴양 관광단지인 『켄싱턴 설악밸리 관광단지 조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켄싱턴 설악밸리 관광단지는 ㈜이랜드파크에서 고성군 토성면 신평리 471-60번지 일원 849,114㎡에 8,843억2백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1,765실 규모의 알프스 테마 숙박시설과 테마뮤지엄 등 휴양시설, 호수 및 생태연못 등 친환경 휴양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이번 신규 관광단지 지정 및 조성계획 추진으로 고성군청 개청이래 최대 규모의 민자개발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사업시행자인 ㈜이랜드파크에서는 2024년 3월 전체공사 착공을 목표로 사업대상지에 대한 개발여건분석 등 기초조사와 제반 도서작성,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하여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고성군 등 관계기관과 사전 협의절차를 마쳤다.
그리고 지난 2021년 6월 25일 고성군에 관광단지 지정면적 및 조성계획 수립 승인신청서를 제출하였다.
이에, 고성군에서는 검토를 거쳐, 8월 중 승인기관인 강원도(관광개발과)에 관광단지 지정 및 조성계획 수립 승인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각종 영향평가(교통, 환경, 재해) 진행과 병행하여 주민공람 및 설명회 개최를 통해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사업추진에 대한 지역사회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금강산 줄기에 알프스 대자연을 모티브로 한 테마형 복합 관광단지 조성으로 고성군 관광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발과 보전이 조화를 이룬 지속 가능한 관광시설 조성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다하고, 지역주민 고용창출과 지역 경기 활성화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사업시행자와 긴밀히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