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양양군이 도시민 유치를 위하여 준공한 전원마을 조성용지 분양이 순항을 보이고 있다.
양양군에서는 강현면 정암리에 67필지 43,230㎡의 전원마을을 조성하여 최근 토목공사를 마무리 하였고, 현북면 중광정리에 68필지, 37,030㎡를 ‘19. 7월에 준공하였다.
정암지구의 조성용지 분양률은 ’19. 11월에 선분양을 시작한 이후 공개 입찰로 31필지를 분양하였고, 공사가 마무리되는 시점에 수의계약으로 전환, 9월 1일부터 이틀간 매각대상 36필지 중 26필지를 계약하는 성과를 보였다.
총 분양률은 분양 대상 67필지 중 57필지로 분양률은 85%이며, 매각 대금은 12,852백만 원이다. 계약자들은 서울·경기 지역이 38명, 경남, 충남 각 1명씩으로 전체 68%가 도시권으로 도시민 유치에 다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 지역은 산과 바다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최적의 자연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동해고속도로 북양양IC와 낙산사, 물치해변 등과 인접해 있어 교통과 관광 등 입지가 양호한 지역으로 평가되며 관심이 꾸준히 이어져왔다. 잔여 10필지에 대해서도 매각 완료 시까지 수의계약이 진행된다.
계약된 필지에 대하여는 지적측량 및 소유권 이전을 위한 공부정리를 마무리한 후, 금년 말쯤 소유권이전 등기를 위한 계약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계약일로부터 2년 내 소유권이전등기 및 건축 착공을 하고, 착수 후 2년 이내 준공하여야 한다.
아울러, 양양군에서 전원마을 조성이 이미 완료된 현북면 중광정지구는 68필지 중 39필지가 분양되어 57%의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이중 12개 필지에 건축행위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6필지는 준공되어 입주민들이 생활하고 있다.
이 지역은 분양방식을 수시분양으로 전환하여 매월 1~14일까지 분양 신청을 받아 21일부터 말일까지 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분양자들을 보면 서울·경기·인천 지역에서 27명, 경남에서 1명이 참여하는 등 도시민의 참여(전체 분양자 대비 72%)가 높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우리군에서 추진한 전원마을 조성사업의 결과가 좋은 결실로 이루어져 다행스럽고, 잔여 필지에 대하여 매각이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