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고성군은 거진등대공원 및 화진포 주변지역 체류형 관광복합시설인 농어촌 관광휴양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민·관 간담회를 다시 개최한다.
일시는 2021년 9월30일(목) 장소는 거진읍행정복지센터이다.
『거진 등대공원 농어촌 관광휴양단지 조성사업』은 거진읍 등대공원 일원 330,000평(A=1,000,000㎡) 부지에 약 1,210억원을 투자하여 대중제 골프장(18홀), 콘도미니엄(200실), 어업 전시·체험관 및 판매장 등을 조성하는 대규모 지역개발사업이다.
지난 6월 30일 고성군은 클럽화진포와 ‘거진등대공원 농어촌관광휴양단지사업’에 대해 MOU(양해각서)를 체결하려고 시도했으나, 군의회가 절차와 과정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강력 항의해 보류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또한 7.27 고성군수협 회의실에서 개최된 ‘거진 등대공원 농어촌관광휴양단지 조성사업 주민설명회(2차)’에서는 함형완 군의장,송근식 군수협조합장,황동수 거진어촌계장,어업인,클럽 화진포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으나, 사업추진에 대한 우려와 이견 등으로 사업추진 여부를 확정하지 못했다.
그간 회의를 통해 대두된 이견으로는, 이 사업이 약 1200억~1800억원의 비용이 발생하는 휴양단지 사업이고, 국·공유지 매각 등 각종 이권이 연관돼 있는 대형 사업인데 사업시행 주체인 클럽화진포는 2020년 11월에 설립된 회사로서 사업시행능력에 대한 의문과 검증 미비, 공사중단 우려, 사업의 타당성 등이다.
고성군은 작년 11월 사업 시행사인 ㈜클럽화진포의 사업제안 이후 여러 차례 거진읍 기관단체 사업설명회 및 주민설명회를 통해 사업계획을 알린 만큼, 이번 민․관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사업 추진여부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화진포 국제휴양관광지 조성사업』 및 『산북리 농어촌관광휴양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고성 북부권 투자사업 및 추진상황 등에 대한 설명으로 향후 투자사업 연계개발 및 발전방안에 대해 주민들과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