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립박물관은 2021년 10월 19일부터 11월 7일까지 ‘설악산 개발사’라는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설악산은 우리나라 대표 명산으로 수려하면서도 웅장한 산세, 울산바위를 비롯한 기암괴석, 계곡의 맑은 물과 수많은 폭포 및 숲, 그리고 신흥사를 비롯한 여러 사찰 등이 조화를 이루어 사철 경관이 뛰어나다.
설악산의 아름다움이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속초시는 설악산 관광과 함께 비약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고, 한때 수학여행, 단풍여행, 각종 단체들의 단체관광 등 설악산을 와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였다.
이번 전시는 故 최구현 선생님이 기록한‘설악산 개발사’내용을 따라 진행되며, 6.25 전쟁 직후 어려운 시기에 설악산의 가치를 알아보고 관광자원으로 개발하기 위한 사람들의 노력을 볼 수 있다.
속초시립박물관 관계자는“우리 지역과 관계 깊은 박물관 소장 자료들을 주제로 하는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시민들이 우리 시 역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부산 강서구, 달빛어린이병원 1곳 추가 지정…야간·휴일 소아진료 확대
강서구는 소아 경증 환자의 야간·휴일 의료 공백 해소를 위해 달빛어린이병원 1곳을 추가 지정하고 운영시간을 확대했다고 밝혔다.명지동에 위치한 ‘행복한 어린이병원’이 신규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되며, 기존 명지아동병원과 함께 총 2곳이 운영된다.두 병원은 평일 오후 11시, 토·일·공휴일은 오후 6시까지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