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제로웨이스트 학교 만들기’ 개최 조기환
  • 기사등록 2021-10-26 13:10:08
기사수정



광주푸른꿈창작학교가 교원, 학생, 학부모, 시민 등과 함께 오는 27일 ‘제로웨이스트 학교 만들기’ 행사를 개최한다.


25일 광주푸른꿈창작학교에 따르면 ‘제로웨이스트 학교 만들기’ 행사는 ▲제로웨이스트 선언식 및 챌린지 ▲분리수거장 설치 및 올바른 분리배출 시스템 구축 ▲푸른꿈 그린데이(수요 잔반 없는 날 운영 및 캠페인 활동) ▲부스 체험 ▲남구 일대 및 푸른길에서의 ‘푸른꿈 기후행동’ 실천 등으로 진행된다.


광주푸른꿈창작학교는 지난 9월24일 남구청과 푸른길 걷는 사람들, 남구기후행동 지역 네트워크팀과 함께 기후위기대응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과 환경 변화를 위해 행동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자리가 됐다.


광주푸른꿈창작학교는 앎이 삶으로 전환되는 터전의 역할을 학교가 담당할 수 있도록 꾸준한 교사 연수를 통해 제로웨이스트 학교 전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이계양 교장은 “생명평화에 가치를 두고 더불어 빛나는 행복한 공동체의 미션을 지닌 교육 기관으로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 가장 먼저 변화해야 할 것이 교육이며, 학생들의 터전인 학교가 그 마중물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푸른꿈창작학교는 직업형 위탁 교육기관으로 운영되다가 지난 2020년 9월부터 대안 교육 중심 위탁기관으로 전환됐다. 명상, 자전거, 생명 평화, NGO와 사회참여, 크리에이티브, 이동학습 등 다양한 대안 교육 교과목을 신규로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9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도민사랑 김동연 도민과 함께 사는 반려동물도 사랑으로 품다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는 말보다는 실천이 갑지다며 참일꾼 시장의 사무실을 현장으로 '고고-씽'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