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는 물 자립도시 완성을 위해 「속초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의 사업대상지 외 블록구축공사를 추진한다.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은 총사업비 282억3700만원을 투입하여 속초시 전역에 37개 상수관망 블록시스템을 구축하여 누수혐의점을 조기에 포착·수리하고 누수탐사 및 관망정비를 통하여 사업대상지 내 유수율(사용량/공급량)을 85% 까지 제고, 일5,000㎥의 물을 절약하는 사업이다. 2019년부터 추진하여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금회 추진하는‘사업대상지 외 블록구축공사’는 올해 초부터 시행중인 사업대상지(조훈외과사거리 ~ 시외버스터미널) 블록구축공사 구간을 제외한 속초시전역에 블록시스템 구축을 위한 것으로 ‘광명주유소~공설오거리’(11월),‘광명주유소~현대2차@’(12월),‘시티프라디움@~늘푸른@’(‘22.1월)를 포함하여 22년 5월까지 완료 할 계획이며 공사구간에 따라 시행계획이 다소 변동될 수 있다.
속초시는 교통 혼잡구간인 "씨티프라디움@ ~ 공설오거리" 도로구간에 상수관로 매설이 계획되어있는 만큼 출·퇴근시간 공사지양 및 공사기간 단축 등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대상지 노후 상수관망 정비공사는 사업비 9,510백만원을 투입하여 배·급수관로 25.3km를 교체할 계획이며, 단계시험(야간단수) 등을 통해 최적의 사업구간을 선정하여 ΄22년 초부터 추진하여 ΄22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산 강서구, 달빛어린이병원 1곳 추가 지정…야간·휴일 소아진료 확대
강서구는 소아 경증 환자의 야간·휴일 의료 공백 해소를 위해 달빛어린이병원 1곳을 추가 지정하고 운영시간을 확대했다고 밝혔다.명지동에 위치한 ‘행복한 어린이병원’이 신규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되며, 기존 명지아동병원과 함께 총 2곳이 운영된다.두 병원은 평일 오후 11시, 토·일·공휴일은 오후 6시까지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