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코로나19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배달.포장 가능업소를 대상으로 배댈앱 서비스 “일단시켜” 가맹점을모집한다.
소상공인의 과다한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고자 추진하는 강원도형 민간협력 배달앱이다.
가맹점 모집은 11월 2일(화) “일단시켜” 설명회를 시작으로 11월∼12월 가맹점 중점 모집하여 내년 1월 배달앱 오픈예정이다.
가맹점은 입점수수료, 중개수수료, 광고비용이 무료이다. 수수료 부담이 없기에 실질소득 에 도움이 되고, 업소 홍보 효과는 부수적인 혜택이다.
“일단시켜”는 사용자가 편리하게 주문하고 가맹점주는 간편하게 접수 받아서 배달을 할 수 있도록 포스에서 실시간 처리가 가능하며, 배달 대행사와 연동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운 시점에 일단시켜 배달앱을 통한 소상공인 응원을 위한 주문 캠페인이 활발하게 전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산 강서구, 달빛어린이병원 1곳 추가 지정…야간·휴일 소아진료 확대
강서구는 소아 경증 환자의 야간·휴일 의료 공백 해소를 위해 달빛어린이병원 1곳을 추가 지정하고 운영시간을 확대했다고 밝혔다.명지동에 위치한 ‘행복한 어린이병원’이 신규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되며, 기존 명지아동병원과 함께 총 2곳이 운영된다.두 병원은 평일 오후 11시, 토·일·공휴일은 오후 6시까지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