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푸틴, 러시아에 제재를 가한 세 번째 대통령 장은숙
  • 기사등록 2022-03-25 12:02:53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난 2월 24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특별군사작전'을 지시하고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지 한 달이 지났다. 


러시아의 행동으로 세계는 러시아에 대해 각종 제재를 가했고, 이제 러시아는 역사상 가장 많은 제재를 가하고 있다. 제재 건수에서 북한, 시리아, 이란을 능가하는 제재는 2014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불과 한 달 만에 러시아는 서구 기술이 없는 세계 금융 시스템에서 단절되고 민간 항공의 절반과 외환 보유고의 절반을 잃었다. 평범한 사람들은 소셜 네트워크와 화폐가 없었고, 부자와 사업가들은 해외 여행을 할 수 없었다.

 

모든 것이 8년 전에 시작되었다. 우크라이나의 정치적 위기로 크림반도와 돈바스가 분리되고, 크림반도에 대한 국민투표와 러시아가 미국, 유럽, 캐나다, 일본, 호주에 합병되면서 2014년 러시아에 제재를 가했다.


그러나 그것은 시작에 불과했다. 8년 후, 세계는 러시아에 전례 없는 조치를 취했다.


전쟁 첫 달에 최소 117명의 어린이를 포함하여 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망했다. 


러시아 군대는 우크라이나의 하르키프와 마리우폴의 도시를 파괴하고 헤르손을 점령했으며 현재 키예프와 오데사로 진격하고 있다. 한 달 동안 반복된 협상에도 불구하고 거의 진전이 없었고 전투는 계속되고 있다.


따라서 서방은 돈과 무기로 우크라이나를 계속 지원하고 러시아에 역사상 가장 큰 제재를 가하고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가장 큰 군사적 침략을 종식시킨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10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