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러시아는 전쟁에서 7명의 장군을 잃었다 김만석
  • 기사등록 2022-03-28 13:17:06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이 시작된 이래 7명의 러시아 장군이 사망했다. 이는 BBC와 로이터에 의해 알려졌다. 


가장 최근에 야코프 레잔체프 중장이 사망했다. 3월 27일 현재 러시아 고위 장교 7명(소장 겸 중장, 안드레이 수코베츠키, 비탈리 게라시모프, 안드레이 콜레스니코프, 안드레이 모르드비체프, 마고메드 투샤예프, 올렉 미챠예츠 및 야코프 레잔체프 포함)이 사망했다. 


워싱턴 포스트에 따르면 러시아 고위 장교들의 죽음이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불분명하며 서방 전문가들은 러시아가 많은 지휘관을 잃었다고 지적한다. 


소식통에 따르면 장성 암살은 전쟁의 자연스러운 전술이며 우크라이나 관리들은 이 전술을 계속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있다.


서방 분석가들은 러시아군이 최고 수준의 통신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부주의한 실수를 저질렀을 수 있지만 우크라이나 측이 이를 알면 많은 우크라이나 지휘관이 목숨을 잃을 수 있다고 추측했다. 러시아군도 휴대전화를 사용하고 있다는 보고에 따르면 신병들의 예측이 맞을 수도 있다.


펜타곤과 다른 서방 관리들에 따르면, 나토 장군들과 달리 러시아 장군들은 종종 최전선 근처에서 일한다. 


서방 분석가들은 러시아가 직면한 어려움과 러시아 장군들이 최전선에 더 가까이 일하고 있다는 사실과 겁에 질린 신병들 때문에 장군들이 최전선에서 그들을 밀어붙이기 위해 일하고 있다고 추측했다. 


전쟁 연구 연구소(Institute of War Studies)의 선임 분석가인 메이슨 클락에 따르면 우크라이나의 보고서에 따르면 러시아 군대 간의 무선 대화가 도청될 수 있고 쉽게 찾을 수 있다고 한다. 그는 전쟁 전에도 우크라이나 군대는 포병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통신을 사용하는 법을 배웠다고 말했다.


로열 칼리지 런던 군사학과의 분석가인 루스 다이아몬드는 워싱턴 포스트에 러시아가 고위 장교를 많이 잃은 것이 크렘린의 생각에 영향을 미칠지 여부는 불확실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11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