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철원군양지마을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하 ‘양지마을 마사협’)은 철원군 근남면 양지마을의 지역 활성화와 양지마을 마사협의 안정적 초기 정착을 위해 지식과 기술 등을 공유하며 양 기관의 지속적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3월 31일 철원군 근남면사무소에서 김화농협과 운영지원전문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김화농협 엄충국 조합장과 양지마을 마사협 이사장을 비롯해 철원군청 및 양지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하였으며, 양지마을 마사협의 초기사업비 정산 및 자금·회계관리 등 협동조합 경영 전반에 높은 이해도를 갖춘 김화농협을 운영지원전문기관으로 지정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지마을 마사협의 수익 사업인 코인 빨래방, 농업인력지원공간(외국인 기숙사)의 안정적 운영과 함께 철원군 근남면 양지마을 지역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 후 양지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현장을 둘러 본 김화농협 엄충국 조합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소통과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소통창구가 마련되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으며, 양지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관련된 제반 기술과 노하우를 제공하겠다.”밝혔으며, 양지마을 마사협 박승관 이사장은 “지역과 함께 성장한 김화농협의 전문적 지원은 우리 협동조합의 안정적 성장과 운영에 크나큰 힘이 될 것이며, 지원 결정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