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핀테크지원센터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 이하 센터)은 3월 29일 두바이국제금융센터관리청(DIFCA, Dubai International Financial Centre Authority)과 함께 핀테크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핀테크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센터는 DIFCA와 업무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핀테크 기업의 중동·북아프리카 지역(MENA) 진출에 발판을 마련했다.
DIFCA는 두바이를 세계 금융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2004년 두바이국제금융센터(DIFC) 내 설립됐다. 핀테크 육성·지원을 하는 핀테크 하이브(Fintech Hive)를 운영하면서 투자자 연결 프로그램 등 핀테크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변영한 센터 이사장 △Salmaan Jaffery DIFCA 최고사업개발책임자 △Ali Hassan 글로벌시장부사장 △문병준 주두바이 대한민국총영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센터와 DIFCA는 핀테크 분야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해 △양국 최신 핀테크 산업 정보 공유 △양국 핀테크 주요 행사(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홍보 및 협력 △핀테크 세미나(웨비나) 개최 △양국 핀테크 산업 방문 교류 등 실질적인 핀테크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변영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은 “DIFCA과 핀테크 업무 협약 체결로 글로벌 핀테크 협력을 강화하고 두바이 금융 회사와 핀테크 기업의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참여 확대, 우리 핀테크 기업의 신흥 시장인 중동·북아프리카 지역 진출에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전어린이집, 청량읍 취약계층 돕기 라면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소재 국공립 송전어린이집(원장 정유리)이 13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4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송전어린이집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으로 기부를 실시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살..
울주군,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3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송정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업비 총 4억9천5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실시설..
울주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약 4.6%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울주군청 세무2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
울주군, ‘2027년도 해양수산사업’ 신청 접수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0일까지 ‘2027년도 해양수산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13일 밝혔다.해양수산사업은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 각종 수산 관련 사업으로, 어업 생산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수산업 기반 조성을 통해 어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추진된다. 주요 사업은 △친환경 에너지절감 장비 ...
울산웨일즈 프로야구단, 창단 선수 공개선발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시는 13일과 14일 이틀간 문수야구장에서 울산웨일즈 프로야구단 선수 선발을 위한 공개선발시험(트라이아웃)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첫날인 13일 오전에는 김두겸 울산시장과 허구연 케이비오(KBO) 총재 등이 현장을 직접 찾아 선수 선발 과정을 참관하고, 코치진(코칭스태프)과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이...
상북중 학생들, 울주군 담은 ‘울주 탐구 여지도’ 완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울주군 상북중학교(교장 신진환) 1학년 학생들이 13일 ‘지역 사회와 세계시민’ 과목의 첫 결실로, 울주군 지역 지도 ‘울주 탐구 여지도’를 완성했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가치를 재발견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상북중은 지난해 2학기부터 1학년을 대상으로 ...
목포시, ‘돌봄365’ 첫 통합지원회의 개최… 맞춤형 서비스 체계 강화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시가 오는 2026년 3월 시행되는 「돌봄통합지원법」에 대비해 ‘목포돌봄365’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지난 9일 ‘제1차 목포돌봄365 통합지원회의’를 열고 맞춤형 돌봄 서비스 체계 강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이번 회의는 목포시 통합돌봄전담팀 주관으로 열렸으며, 관련 사업부서와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