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 사진=사람인 제공사람인HR(143240, 대표 김용환)이 운영하는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www.saramin.co.kr)이 '2022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취업전문포털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 지수 1위로 선정되며 11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브랜드 인지도와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브랜드 종합 호감도 등을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결과를 기반으로 산출된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CI)에 따라 국내의 산업, 도시, 농·식품, 문화를 대표하는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에 수여한다.
사람인은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경쟁사들을 제치고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HR시장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사람인은 방대한 데이터와 앞선 AI 기술을 기반으로 구직자와 기업에 최적의 매칭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영상기술, 블록체인 등 신규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첫 취업부터 은퇴할 때까지 전 생애에 걸쳐 커리어를 관리해주는 ‘커리어테크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구직자의 이력과 역량, 관심사 등을 AI로 분석해 적합한 공고를 매칭해주는 ‘사람인 추천’을 비롯해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문장을 분석하고 의미까지 코칭 해주는 NLP 기술 기반 ‘자기소개서 AI 코칭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 입사제안부터 입사지원, 영상 기반 모의면접까지 이직 전 과정을 앱 하나로 준비하는 ‘아이엠그라운드 더 레디’ 등을 통해 사용자들의 성공적인 구직 활동을 서포트하고 있다.
기업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최근 론칭한 ‘스피드 매칭’은 AI 분석을 활용해 미스매칭을 줄이고 채용이 완료될 때까지 후속 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채용에 소요되는 시간이 절반으로 줄이고, 채용 완료를 보장하고 있어 기업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AI 동영상 면접 기반 소프트스킬 검증 서비스 ‘사람인 프리뷰(Preview)’와 ▲업계 최초로 AWS chime을 활용해 직접 개발한 영상면접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변화하는 채용 시장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이를 주도하는 서비스를 선보이는데도 역량을 다하고 있다.
사람인HR의 김용환 대표는 “사람인이 오랜 기간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평가받는 이유는 새로운 기술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시대에 따라 변하는 사용자의 요구를 빠르게 서비스에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기 때문.”이라며, “향후에도 사람인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취업, 채용 뿐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일자리 매칭과 커리어 개발을 위한 교육 및 기업 대상 전문 서비스 등 커리어 전반을 아우르며 ‘커리어테크’ 시대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