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2014 저 출산 극복 포럼 개최 - 출산장려분위기 조성 안산시가 선도한다.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28 12:44:00
기사수정

 

▲ 2014 저출산 극복 포럼     © 이정수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1118일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박영혜) 주관으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련분야 전문가 및 다자녀 가정 엄마와 함께 저 출산 문제를 고민하는저 출산 극복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박영혜 센터장 진행으로 먼저 관련 부서의 안산시 출산장려지원 주요시책에 대한 설명 후 시립성안어린이집 전청미 원장, 광명건강가정지원센터 박화문 센터장, 다자녀가정 곽영미님이 토론에 참여하여 저 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논의했다.

 

다섯 자녀를 둔 곽영미님은 다자녀 가정의 첫째, 둘째들도 의료비 할인, 학원비 할인 등 실생활에서 경제적 부담감을 해소 할 수 있는 정책이 더 많이 추진되기를 바란다.”는 의견과 함께 자녀들이 많을수록 경제적 부담은 되지만 자녀가 부부와 가정에 주는 행복이 더 큼을 실감나게 들려주었다.

 

이번 포럼을 주관한 박영혜 센터장은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1020세대를 대상으로 아이를 낳고 싶다는 인식변화를 위한 인식개선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순자 여성가족과장은 출산장려 지원정책에 대한 다양한 제안을 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고 앞으로 안산시가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앞장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