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윤석열 대통령 인스타그램 캡처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용산 대통령실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며 “모든 부처가 ‘규제 해소 부처’라는 인식 하에 기업 활동의 발목을 잡는 규제는 과감하게 철폐해야 한다”며서 “대통령실도 부처와 협조하고, 어렵고 복잡한 규제는 제가 직접 나서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주 우리나라 주요 기업들이 향후 5년간 1천조원을 투자하고 30만 명 이상을 신규 채용하겠다는 그런 큰 계획을 발표했다"며, "이제는 정부가 기업 투자를 가로막는 규제를 풀어 화답할 때이다. 모래주머니를 달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고 뛰기는 어렵다"고 규제 철폐를 강조했다.
이어 "기업이 투자하고 일을 벌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청년들의 일자리가 만들어지고 비약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며 "국가 전체를 위한 일이라는 각오로 정부 역량을 집중시켜달라"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또 “한국은행이 물가 상승률 전망을 4.5%로 크게 상향 조정했다. 국민의 체감 물가는 더 높을 것”이라며 “물가는 민생 안정의 가장 중요한 과제이다. 정부는 가용 수단을 총 동원해 생활물가 안정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국회를 통과한 추경안에 대해선 "정부의 재산권 행사 제약 조치로 입은 손실을 보상하는 것은 법치국가의 당연한 의무"라면서, "숨이 넘어가는 소상공인과 영세자영업자들이 신속하게 생활 안정을 꾀할 수 있도록 재정 당국에서 신속하게 추경안을 집행해 달라"고 말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