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The International Institute for Strategic Studies아시아, 태평양 주요 국가의 안보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안보회의, 샹그릴라 대화가 오늘(10일)부터 사흘간 싱가포르에서 열린다.
영국 국제전략문제연구소(IISS)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회의에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과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 웨이 펑허 중국 국방부장과 기시 노부오 일본 방위대신 등이 참석한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도 참석해 개막 첫날 기조연설에 나선다.
이번 회의에서는 북핵 문제를 포함한 인도 태평양 지역의 안보 정세 등이 다양하게 논의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오늘 오후에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웨이 펑허 중국 국방부장과 양자 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한중 국방장관 회담이 열리는 것은 2년여 만이다.
이 자리에서 이 장관은 북한의 잇따르는 도발과 관련해 중국의 건설적인 역할을 요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에는 북한 제7차 핵실험이 기정사실화 하고 있는 상황에서 열리는 만큼 한미·한미일·한중 국방장관 회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