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3대 상습 정체구간 개선 사업 "막혔던 울산 도심, 이제 시원하게 뚫립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도심의 고질적인 교통 체증 구간인 문수로와 산업로 여천오거리,다운~굴화 일대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울산시는 ▲문수로 우회도로 ▲산업로(여천오거리) 우회도로 ▲다운~굴화 연결도로 사업이 국토교통부가 수립하는 ‘제5차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계획’에 반영됐다고 밝혔다. ...
▲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SNS를 통해 비서실장을 도청 내에서 선발한다고 밝히고 있다.총선, 지방선거에서 당선이 되면 주요 핵심요직인 비서실장 자리는 통상적으로 자신의 측근이나 선거캠프에서 함께 일한 핵심관계자로 채우는 게 관례다. 공적 업무 수행 외에도 사적인 긴밀한 협의도 필요할 수도 있고, 보안을 유지해야 할 일도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인사분야에서 유쾌한 반란을 일으키겠다며, 도지사 비서실장을 도청 내부 공모를 통해 선발하겠다고 밝혔다. 비서실장 내부 공모는 민선 경기도정 사상 처음있는 일이다.
김 당선인은 2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경기도청 공직자들을 깊이 신뢰하고 있다. 선거캠프에서 함께했던 분이 아니라 도에서 근무하는 일반직 공무원 중에서 공모를 통해 비서실장을 선발하겠다”고 말했다.
김 당선인은 비서실장 공모 배경으로 “도정과 도의 인사에서도 ‘유쾌한 반란’을 일으키겠다”며 “저의 도정 수행을 씩씩하게, 의욕적으로 뒷받침할 비서실장 직급의 도청 공무원이 많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도지사 비서실장에 맞는 역량, 도정에 대한 이해, 저와 함께 도민을 위해 헌신할 자세를 갖춘 비서실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지사 비서실장은 그동안 민선 7기 마지막을 제외하고 대부분 퇴직공무원 또는 외부 인사가 맡았으며, 내부 공모를 통한 선발은 이번이 처음이다.
장생포문화창고, 올해 첫 어린이상설공연 마술극 ‘매직 프레젠트’ 기대
[뉴스21 통신=최세영 ] 고래문화재단(이사장 서동욱)이 관리·운영하는 장생포문화창고는 2026년 어린이 상설공연의 첫 작품으로 마술과 퍼포먼스를 결합한 마술극 ‘매직 프레젠트’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극 기반의 다원예술공연을 제작하는 전문 공연단체 ‘그루잠 프로덕션’과 함께 제작되었으며 단순한 마술 시...
울산시 3대 상습 정체구간 개선 사업 "막혔던 울산 도심, 이제 시원하게 뚫립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도심의 고질적인 교통 체증 구간인 문수로와 산업로 여천오거리,다운~굴화 일대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울산시는 ▲문수로 우회도로 ▲산업로(여천오거리) 우회도로 ▲다운~굴화 연결도로 사업이 국토교통부가 수립하는 ‘제5차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계획’에 반영됐다고 밝혔다. ..
영암군,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 본격 운영…농가 일손·환경 두 마리 토끼 잡는다
[뉴스21통신 김길용]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이달 7일부터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을 운영하며 농가 지원과 환경 개선에 나선다.파쇄지원단은 과수 잔가지, 고춧대 등 영농부산물을 파쇄해 농가의 일손을 덜고 불법소각을 예방하는 동시에 미세먼지 저감 효과까지 거두는 제도다. 올해 첫 운영에 들어가는 파쇄지원단은 오는 2월부.
함평군, ‘전남형 새뜰하우스’ 참여자 모집…빈집 활용해 귀농·귀촌 정착 지원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정비해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덜어주는 ‘2026년 전남형 새뜰하우스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군은 내달 4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5일 밝혔다.‘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은 기존 ‘전남형 만원 세컨하우스’ 사업의 명칭을 변경한 것으로, 농어..
함평군 월야면 의용소방대, 사무실 개소…지역 안전 본격 가동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 월야면 의용소방대가 사무실 개소식을 열고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함평군은 지난 4일 열린 월야면 의용소방대 사무실 개소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기관·사회단체장과 의용소방대원, 주민들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월야면 의용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