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에 대한 징계 여부가 다음 달로 연기됐다.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어젯밤 5시간의 마라톤 논의 끝에 다음 달 7일 이 대표의 소명을 직접 들은 뒤 징계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윤리위는 미리 징계 여부를 예단할 수는 없다면서 출석해서 소명을 듣는 절차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윤리위에 이 대표는 애초부터 출석 대상이 아니었다면서 절차상 순서가 있다고 밝혔다.
윤리위는 참고인 자격으로 출석했던 김철근 당 대표 정무실장에 대해선 징계 절차 개시를 결정했다.
김 실장은 이준석 대표의 성 상납 의혹이 나온 뒤 의혹을 제기한 관계자를 만나 7억 원 투자 각서를 써주고 무마를 시도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데, 윤리위는 김 실장이 당원으로서 품위 유지 의무를 위반했다는 판단을 내렸다.
윤리위 내내 당 대표 실에서 결과를 기다렸던 이 대표는 "길어지는 절차가 당의 혼란에 조금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불쾌한 감정을 드러냈다.
이 대표에 대한 징계 결정이 미뤄지면서 당분간 이 대표의 거취를 둘러싼 당내 혼란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