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3대 상습 정체구간 개선 사업 "막혔던 울산 도심, 이제 시원하게 뚫립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도심의 고질적인 교통 체증 구간인 문수로와 산업로 여천오거리,다운~굴화 일대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울산시는 ▲문수로 우회도로 ▲산업로(여천오거리) 우회도로 ▲다운~굴화 연결도로 사업이 국토교통부가 수립하는 ‘제5차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계획’에 반영됐다고 밝혔다. ...
▲ 서울시새마을부녀회(회장 조동희) 회원들이 폭우로 피해를 입은 수해피해 현장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 = 서울시새마을회 제공)강남 일대가 시간당 100mm 폭우가 내리는 등 80년 만의 물폭탄으로 도로 곳곳이 침수되는 등 서울시 곳곳이 물난리로 큰 피해를 입은 가운데 대표적인 자원봉사단체인 서울시새마을회 소속 부녀회원들이 수해피해 현장으로 달려가 피해 최소화에 손을 보탰다.
서울시새마을부녀회(회장 조동희)는 지난 9일과 10일에는 동작구 일대에서, 11일에는 사당을 포함해 강북과 구로, 서초, 강남, 마포 일대에서 수해복구 활동을 적극 펼쳤으며, 이를 통해 수재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복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서울시새마을부녀회 조동희 회장은 “어려운 재난상황에 수해복구에 솔선수범 해 참여해주시는 부녀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는 새마을부녀회원들의 힘을 모아 수해복구 활동에 최선을 다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조동희 서울시새마을부녀회장이 수해피해 봉사활동을 펼치는 부녀회원들을 지도, 격려하고 있다. (사진 = 서울시새마을회 제공)한편, 서울시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020년 8월 경기 안성지역 폭우피해 복구를 위한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한 바 있으며, 이후에도 재난재해 현장에 몸을 아끼지 않고 봉사활동에 매진해 왔다. 또한 코로나19의 빠른 퇴치를 위한 방역활동, 농촌일손돕기 등 자발적인 봉사활동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장생포문화창고, 올해 첫 어린이상설공연 마술극 ‘매직 프레젠트’ 기대
[뉴스21 통신=최세영 ] 고래문화재단(이사장 서동욱)이 관리·운영하는 장생포문화창고는 2026년 어린이 상설공연의 첫 작품으로 마술과 퍼포먼스를 결합한 마술극 ‘매직 프레젠트’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극 기반의 다원예술공연을 제작하는 전문 공연단체 ‘그루잠 프로덕션’과 함께 제작되었으며 단순한 마술 시...
울산시 3대 상습 정체구간 개선 사업 "막혔던 울산 도심, 이제 시원하게 뚫립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도심의 고질적인 교통 체증 구간인 문수로와 산업로 여천오거리,다운~굴화 일대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울산시는 ▲문수로 우회도로 ▲산업로(여천오거리) 우회도로 ▲다운~굴화 연결도로 사업이 국토교통부가 수립하는 ‘제5차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계획’에 반영됐다고 밝혔다. ..
영암군,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 본격 운영…농가 일손·환경 두 마리 토끼 잡는다
[뉴스21통신 김길용]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이달 7일부터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을 운영하며 농가 지원과 환경 개선에 나선다.파쇄지원단은 과수 잔가지, 고춧대 등 영농부산물을 파쇄해 농가의 일손을 덜고 불법소각을 예방하는 동시에 미세먼지 저감 효과까지 거두는 제도다. 올해 첫 운영에 들어가는 파쇄지원단은 오는 2월부.
함평군, ‘전남형 새뜰하우스’ 참여자 모집…빈집 활용해 귀농·귀촌 정착 지원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정비해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덜어주는 ‘2026년 전남형 새뜰하우스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군은 내달 4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5일 밝혔다.‘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은 기존 ‘전남형 만원 세컨하우스’ 사업의 명칭을 변경한 것으로, 농어..
함평군 월야면 의용소방대, 사무실 개소…지역 안전 본격 가동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 월야면 의용소방대가 사무실 개소식을 열고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함평군은 지난 4일 열린 월야면 의용소방대 사무실 개소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기관·사회단체장과 의용소방대원, 주민들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월야면 의용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