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부의장, “남악이 통합 특별시 청사 최적지” 행정통합 핵심 쟁점 직격
[뉴스21 통신=박민창 ]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은 5일 전남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핵심 쟁점인 통합 특별시 주청사 위치를 남악으로 명확히 결정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장했다.강 부의장은 최근 전남도의회가 ‘12대 선결 과제’를 확정하고 국회에 통합 청사 위치 명시를 요구한 사실을 언급...
▲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 기념음악회 초청장 (사진제공 = 서울시새마을회)2022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 기념음악회가 10월 12일 오후 1시부터 서울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2022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를 하루 앞두고 개최되는 기념음악회는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새마을회가 주관하며, 서울특별시와, 행정안전부가 후원한다.
이번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는 4만여 서울시새마을지도자의 오랜 숙원사업으로서 지난 1998년 이후 24년 만에 서울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됐던 전국 200만 새마을지도자들의 사기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2022년 새 정부 출범과 With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2019년 이후 10,000명 이상을 초청하는 전국 대형 행사 추진으로 국민화합을 도모하고, 새마을운동의 성과와 비전을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 세계 45개국 해외 새마을지도자들이 함께 참가하며 세계 으뜸 도시 서울을 홍보하는 데 일조하고, UN에서 인정한 빈곤퇴치를 위한 모델로서의 지구촌새마을운동 역량을 강화하고, 전 세계에 이를 전파한다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이번 기념 음악회에는 전국의 새마을지도자들과 함께 일반시민 등 10,000여 명이 참석한다.
지난 50년의 역사를 넘어, 앞으로 100년의 미래를 다짐 하는 이번 기념 음악회는 새마을지도자들은 서로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새마을운동을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다짐한다.
▲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 기념음악회 프로그램이번 기념식은 `다시 대한민국! 그리고 세계로!`라는 슬로건으로 개최하며, ①개회선언 ②국민의례 ③개회사(김일근 서울특별시새마을회장) ④격려사(곽대훈 새마을운동중앙회장) ⑤감사패 전달 ⑥환영사(오세훈 서울특별시장) ⑦축사(주요 내빈) ⑧새마을운동 비전과 희망 퍼포먼스 ⑨인사말씀(김환학 새마을운동중앙회 사무총장, 서울특별시회원단체장) ⑩기념음악회 순으로 진행한다.
함평군, ‘전남형 새뜰하우스’ 참여자 모집…빈집 활용해 귀농·귀촌 정착 지원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정비해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덜어주는 ‘2026년 전남형 새뜰하우스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군은 내달 4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5일 밝혔다.‘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은 기존 ‘전남형 만원 세컨하우스’ 사업의 명칭을 변경한 것으로, 농어..
함평군 월야면 의용소방대, 사무실 개소…지역 안전 본격 가동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 월야면 의용소방대가 사무실 개소식을 열고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함평군은 지난 4일 열린 월야면 의용소방대 사무실 개소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기관·사회단체장과 의용소방대원, 주민들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월야면 의용소.
신안군, 마을 안전지킴이 대상 ‘찾아가는 인권교육’ 본격 추진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이 마을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을 안전지킴이’를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인권교육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군은 5일 지도읍을 시작으로 관내 14개 읍·면 전역으로 교육을 순차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교육 대상은 각 마을의 이장, 부녀회, 주민자치위원 등 .
강성휘 부의장, “남악이 통합 특별시 청사 최적지” 행정통합 핵심 쟁점 직격
[뉴스21 통신=박민창 ]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은 5일 전남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핵심 쟁점인 통합 특별시 주청사 위치를 남악으로 명확히 결정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장했다.강 부의장은 최근 전남도의회가 ‘12대 선결 과제’를 확정하고 국회에 통합 청사 위치 명시를 요구한 사실을 언급...
강서구, (사)함께하는 사랑밭·강서운전면허시험장 지원금 기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5일(목) (사)함께하는 사랑밭과 강서운전면허시험장으로부터 교통사고 피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성금 6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날 구청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정유진 함께하는 사랑밭 대표이사, 김호진 강서운전면허시험장 단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성금은 기부자의 뜻..
강서구,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찾은 진교훈 구청장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5일(목) 마곡광장에서 열린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찾았다. 이날 진교훈 구청장은 장터 내 점포 곳곳을 들려 임실치즈, 밀양딸기 등 지역 농특산물을 직접 구입하고 상인들과 장을 보러 나온 주민들에게 다가가 친근하게 새해 인사를 나눴다. 설맞이 직거래장터 운영시간은 오는 6일(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