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평구 제공추어탕, 도가니탕 등 보양식 꾸러미와 제철 과일 홀몸 어르신 100가구에 전달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갈현2동은 지난 20일 ‘홀몸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보양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갈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포장하고 준비한 추어탕, 도가니탕, 곰탕 등 보양식 꾸러미와 제철 과일 홍시를 홀몸 어르신 100가구에 전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이사지원 서비스,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보양식 나눔 행사, 반려식물 나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달식에 초대받은 한 어르신께서는 “날씨가 추워져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따뜻한 꾸러미를 선물 받아 기분이 너무 좋다”고 전했다.
서진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보양식을 맛있게 드시고 힘내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협의체 중심으로 기부문화 확산과 소외계층 돌보는 일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소병웅 갈현2동장은 “갈현2동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일교차가 큰 환절기 어르신들 건강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용인대 Best 최강태권도, ‘사랑의 라면 모으기’로 저소득 가정 따뜻한 겨울 지원
인천 서구 가정1동에 위치한 용인대 Best 최강태권도(관장 최인화)는 지난 9일,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원생들과 함께 모은 라면 871개를 가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응숙·김서란)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된 행사로, 구정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인천 서구 원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양만점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 추진
인천 서구 원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순애·이현순)는 올해 연간사업 중 하나인 ‘영양 만점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을 지난 9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이 사업은 1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15가구를 대상으로, 4종류의 밑반찬과 지역 음식점 후원 식품을 함께 전..
인천시청역 열린박물관, 시민동호회 대관전시 <인연>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시립박물관은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시청역‘열린박물관’에서 대관전시 <인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각기 다른 배경과 감성을 지닌 작가들이 모여 이름 붙여지지 않은 이야기들을 풀어내는 시민동호회 ‘언노운즈(UNKNOWNZ)’가 기획했다.작가들은 ‘인연’...
인천도서관, 시민 대상 ‘2026 똘레랑스 인문사회 특강’ 운영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천도서관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과 사회적 통찰을 높이기 위한 ‘2026년 똘레랑스 인문사회 특강’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똘레랑스 인문사회 특강’은 2021년부터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연구센터와 협력해 추진해 온 프로그램으로, 세계와 지역, 역사..
속초시 순환자원 회수체계 시민 참여‘확산’…연간 59톤 회수
속초시가 순환자원 회수·교환 체계를 축으로 한 시민 참여형 친환경 정책을 꾸준히 운영하는 가운데, 재활용 실천이 생활 속 참여로 이어지며 시민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정착하고 있다.속초시의 순환자원 회수·교환 체계는 무인회수기 운영과 종이팩·폐건전지 교환사업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생활 속 자원 회수와 재활용을 .
속초의 상징 울산바위 예술로 만나는 ‘아! 울산바위’ 기획전시 개최
이번 전시는 속초·고성 지역을 대표하는 자연문화 자산인 울산바위를 주제로, 지역문화의 정체성과 가치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하고자 기획됐다. 울산바위에 담긴 자연과 지역의 기억을 다양한 시각으로 조명해, 속초를 상징하는 새로운 문화적 이미지와 도시 브랜드 형성을 도모한다.전시에는 추니박을 비롯한 8인의 작가가 참여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