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6년 경기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토평동에 있는 구리종합사회복지관 일대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경기도가 주관하는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2곳만 선정되...
김해시는 지구의 날(4.22)과 환경의 날(6.5)을 기념해 지구온도 낮추기 탄소중립 실천 챌린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오늘은 내가 탄소중립 실천왕’ 챌린지는 기후행동 1.5℃ 앱을 이용해 오는 6월 9일까지 진행되며 김해시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하려면 기후행동 1.5℃ 앱 회원 가입 후 김해시 챌린지를 선택하고 접속코드 1004를 입력하면 된다. 이후 기후행동 실천일기와 퀴즈에 참여해 점수를 쌓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후행동 실천일기는 운영 기간 중 상시 참여가 가능한 3안타 실천행동 ▶가까운 거리 승용차 안타기 ▶엘리베이터 안타기 ▶유행안타기를 주요 미션으로 1차 기간(4.10~5.7)은 ▶전자영수증 사용하기 ▶손수건 사용하기 ▶내나무 심어보기를, 2차 기간(5.8~6.9)은 ▶다회용컵‧텀블러 사용하기 ▶설거지통‧양치컵 사용하기 ▶분리배출을 인증사진과 함께 실천일기를 작성하면 1회당 50점이 부여되며 항목당 주 2회, 최대 12회 참여 가능하다.
또 기후행동 퀴즈풀기는 1일 5문제가 주어지며 정답 수당 10점의 점수를 쌓을 수 있다.
챌린지에 참여한 시민 중 1, 2회 차수별로 고득점자 43명에게 김해사랑상품권 1만~3만원이 차등 지급된다.
이용규 기후대응과장은 “탄소중립 챌린지로 행동의 변화를 이끌고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오늘은 내가 탄소중립 실천왕이라는 자부심으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김해시+탄소중립+실천+챌린지+운영
충북도, 중소·중견 제조기업 대상 ‘공정혁신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충북도는 도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공정혁신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충북의 주력산업인 반도체·이차전지 산업에 인공지능(AI) 기반 시뮬레이션 기술을 접목해 제조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도는 올해 총 180개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
아이 손에서 시작된 나눔, 이웃의 밥상이 되다
동해시 북삼동에서 아이들의 작은 손길과 주민들의 꾸준한 참여가 어우러진 따뜻한 나눔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북삼동행정복지센터는 취약계층의 식생활 안정을 위해 운영 중인 ‘행복드림냉장고’를 2026년에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복드림냉장고는 주민과 지역 업체, 사회단체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마련된 반찬..
제주시, 52개 자생단체와 ‘2026년 신년인사회’ 개최
제주시는 1월 6일 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제주시 52개 자생단체장과 회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자생단체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년인사회는 민생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시민의 일터와 삶터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자생단체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마련됐다.행사는 오...
구리시, 2026년 경기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토평동에 있는 구리종합사회복지관 일대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경기도가 주관하는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2곳만 선정되...
구리시, 2026년 경기도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시민 이용률이 높은 구리시청 종합민원실과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범용 디자인(유니버설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3곳만 선정되는 경...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 최종 통과
포천시는 지난 5일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이 경기도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에 최종 통과하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는 지역 역사·문화 보존의 필요성, 공공성, 운영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박물관 설립의 필요성과 실현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