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우주항공축제 기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챌린지 진행 - 건강걷기 실천으로 뇌 활력 충전! 치매예방! 잊지 마세요 이상호 전남동부
  • 기사등록 2023-04-17 15:44:42
기사수정


△고흥우주항공축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


고흥군(공영민)은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 기간(4.21.~4.23.)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워크온)을 활용한 비대면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치매애() 희망을 나누다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걷기 챌린지는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 실천으로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돕고,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함으로써 치매 친화적인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챌린지는 고흥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고흥우주항공축제 기간인 3일 동안 45천보 달성을 목표로 모바일 플랫폼인 워크온(WalkON) 앱 가입을 통한 매일 15천보이상 걷기와 고흥우주항공축제행사 현장체험 인증샷 2가지를 모두 달성 후 고흥군치매안심센터 밴드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선착순 200명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가 주민의 좋은 습관으로 자리 잡고, 치매극복을 기원하는 행사인 만큼 많은 주민들이 챌린지에 동참해 치매 친화적인 지역 분위기 조성에 함께 해줄 것을 부탁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치매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과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더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830-692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11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