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이 10일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소통과 공감으로 상생하는 더 청렴하고 안전한 광주 학교급식’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1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교육에는 납품업체 대표와 영양(교)사, 행정실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납품업체 대상 위생교육뿐 아니라 소통과 청렴, 웃음을 주제로 한 청렴교육 특강이 펼쳐졌다.
이와 함께 학교급식 현장의 주체이자 파트너인 납품업체와 학교, 교육청 관계자가 함께 모여 서로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청렴하고 안전한 식재료 공급방안 등을 협의하고 향후 건전한 학교급식 동행을 위한 의지를 함께 다졌다.
또 감사의 달인 5월을 맞이해 초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 급식관계자가 준비한 감사편지 등을 전시·전달했다. 이를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따뜻한 한끼 식사가 제공되기까지의 수고와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식재료 납품업체의 한 관계자는 “오늘 소통의 시간은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격려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며 “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식재료를 공급한다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동시에 느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다른 업체 관계자도 “크고 작은 갈등이 수시로 발생하는 학교급식 현장의 주인공들이 한데 모여 소통하고 공감했다는 데 큰 의미를 두고 싶다”며 “시교육청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날 농산물·수산물축산물·공산품 각 분과를 방문해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건강한 급식 제공에 힘쓰는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교육감은 “오늘 소통의 시간이 교육청, 학교, 급식 납품업체가 서로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상생의 계기로 작용하길 기대한다”며 “급식 식품비를 인상해 급식비 현실화에 적극 노력하고, 더 나아가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식자재 및 급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확대하고, 의견을 적극 반영해 최선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덧붙였다.
신안실버축구회, 2026년 회장 이·취임식 성대히 개최
[뉴스21 통신=박철희 ] 아름다운 1004의섬 전남 신안실버축구회가 2026년 1월 10일 토요일, 신안군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행사에는 회원 8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으며, 신안군축구협회 김성윤 회장이 직접 격려차 방문해 의미를 더했다.이날 행사에서는 최영훈 회장이 임기를 마치고 이임했으며, 김영.
고 안성기 배우, 온라인 추모전으로 작품 세계 되새긴다
["하늘 아래 둘도 없는 진짜 거지…"] 지난 5일 별세한 배우 안성기 씨를 기리는 온라인 추모전이 마련됐다.한국영상자료원은 고인의 발자취를 많은 관객과 함께 기억하고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 대표작 10편을 무료로 공개했다.추모전에 소개된 작품들은 디지털 복원 작업을 거친 고화질 필름으로, 임권택 감독의 '만다라'를 ...
스트레이키즈·제니·지드래곤, 제40회 골든디스크 대상 영예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가요 시상식,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가 지난 토요일 열렸습니다.이번 시상식에서는 음반, 디지털 음원 부문에 이어 새로 신설된 아티스트 부문까지 포함해 세 팀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그룹 '스트레이키즈'는 4집 앨범 판매량 300만 장 돌파로 음반 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지드래곤'은 11년 만의 ...
중부·전라·제주 눈, 강풍…서울 아침 영하 9도, 낮에도 쌀쌀
오늘 중부지방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눈이 내리겠습니다.서울과 인천, 경기 서해안에는 오전부터 눈이 시작돼 오후에는 중부 전역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경기 북동부와 강원 내륙은 최대 7cm, 경기 북서부·남동부와 충청은 1~5cm, 서울·인천·경기 남서부는 1cm 미만의 눈이 쌓이겠습니다.강풍특보가 발효된 ...
이란 반정부 시위 격화…사망자 수천 명 추정, 국제사회 긴장 고조
이란에서 반정부 시위가 2주 넘게 이어지며 격화하고 있다.노르웨이와 미국 기반 인권단체 집계에 따르면, 최소 500명이 숨지고 1,600명 이상이 체포됐으며, 일부 소식통은 사망자가 2천 명을 넘을 가능성도 제기했다.현지 정부는 인터넷과 통신을 차단하며 시위 진압을 강화하고, 시위대를 폭도라 규정하며 사형까지 엄포를 놓고 있다.트럼프 ...
구글 AI 챗봇, 월마트 등과 연동…채팅만으로 상품 검색·결제 가능
구글이 월마트 등 소매업체와 협력해 AI 챗봇에서 상품 검색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한 기능을 도입한다.이용자는 구글이나 제미나이 플랫폼에서 챗봇을 통해 상품을 찾으면, 곧바로 해당 소매업체 시스템으로 연결돼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월마트는 향후 몇 달 안에 제미나이 브라우저와 모바일 앱에서 의류, 식품, 엔터테인먼트 상품 .
미국 전역 이민단속국(ICE) 총격 규탄 시위 확산…미니애폴리스에 요원 추가 파견
미국 이민단속국(ICE) 총격으로 시민권자 르네 니콜 굿이 사망한 사건을 규탄하는 시위가 주말 동안 전역으로 확산됐다.미니애폴리스에는 눈보라 속에서도 수천 명 시민이 모였고, 워싱턴과 로스앤젤레스 등에서도 수백 건의 항의 집회가 열렸다.시위대와 이민단속국 요원 사이 충돌이 발생하며 일부 시민은 호신용 스프레이를 맞거나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