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안군, 고혈압·당뇨 환자 위한 ‘고고고 프로그램’ 운영 돌입 김종관
  • 기사등록 2023-06-09 13:03:33
기사수정


▲ 태안군, 고혈압·당뇨 환자 위한 ‘고고고 프로그램’ 운영 돌입



태안군이 관내 고혈압 및 당뇨병 유질환자의 건강 증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보건의료원은 6월 7일부터 28일까지 의료원 방문건강관리실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고고고 프로그램-혈압내리go 혈당내리go 건강올리go’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혈압 및 당뇨병 질환자의 자가관리 능력을 높이고 합병증을 예방해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관내 질환자 40명을 대상으로 4주간 진행된다.


△기초 측정(혈압, 혈당) 및 건강 상담 △심근경색, 뇌졸중 대처법 교육 △영양성분표 활용 교육 △운동 교육 △투약 교육 및 올바른 혈압측정법 교육 등이 이뤄지며, 군은 한의사와 영양사, 물리치료사, 간호사 등 7명의 인력을 투입해 유질환자의 건강 증진을 돕는다.


매년 많은 환자가 발생하는 고혈압과 당뇨의 인지율 및 조절률을 높이고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군은 오는 9월 안면읍생활지원센터에서 2기 프로그램을 여는 등 군민 건강증진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전·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이를 적극 반영하는 등 군민이 만족하는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고혈압과 당뇨 예방을 위해 올바른 식습관 준수와 꾸준한 운동 등 자가 건강관리에 적극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7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