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안군, 새내기 귀농인 위한 ‘현장 영농교육’ 운영!태안군이 초보 귀농인을 위한 현장 영농교육을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농업기술센터는 7월 4일부터 27일까지 센터 본관 대강당에서 귀농인 40명을 대상으로 ‘2023년 귀농인 현장중심 영농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귀농인들의 영농 역량을 키워 성공적인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한 것으로, 센터는 매주 2회씩 총 8회에 걸쳐 핵심 영농사항 강의와 실습 및 견학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배추·무·들깨 재배 기술 △소형 농기계 이론 및 실습 △농·융복합산업 농가 견학 △귀농 성공사례 청취 △포포나무·블루베리·고구마 농가 견학 △텃밭 설계와 실습 △친환경 액비 제조 실습 △치유농업 농촌체험 등이 진행되며, 군은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실효성 높은 교육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신규 농업인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영농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분들이 기술 습득과 함께 다양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자신만의 귀농·귀촌 성공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은 지난 2월 총 8회에 걸쳐 농촌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 사용법 등을 알리는 ‘귀농·귀촌인 농촌생활 교육’을 실시하고 3월에는 12회 과정의 ‘영농정착기술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등 귀농·귀촌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에 나서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목포시, ‘큰그림 프로젝트’로 미래 도시 구상 본격화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시가 도시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중장기 구상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불확실성이 커지는 시대적 환경 속에서, 목포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를 미리 고민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하겠다는 것이다.이를 위해 시는 ‘목포 큰그림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젝.
신안군, 청년·귀어인 양식산업 정착 지원 협력체계 구축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이 청년과 귀어인의 안정적인 양식업 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 어장 개발과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군은 1월 30일 군청에서 ‘청년 어업인 양식산업 정착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신안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해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장, 신안군수산업협동조합장, ㈜신안천사김 ..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 신년맞이 주요 기업체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박정임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 신년맞이 주요 기업체 현장 방문(울산 김종훈동구청장 기업체 현장 방문)◈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은 새해를 맞아 지난 1월 14일부터 1월 29일까지 조선업 등 지역제조업 현안을 점검하고 노사 상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관내 주요 기업체와 노동조합 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조선업 경기...
울산 동구, 자연재해 안전도 4년 연속 A등급… 전국 상위 15%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기자 ]동구, 4년 연속 행안부 2025년 자연재해 안전도 최고 등급(A등급) 달성폭염·드론·현장 대응까지… 실질적 재난 대응 역량으로 전국 상위 15% 우수기관 선정(사진제공= 울산동구청 양수기 가동 훈련)◈ 울산 동구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자연재해 안전도 진단에서 최근 최고 등급인 A등급...
영암군, 2026 인문학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통신 김길용] 전남 영암군이 2026년 한 해 동안 지역의 역사·사람·자연·삶을 인문학적으로 재해석하는 「인문학 활성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기존의 단발성 행사 중심에서 벗어나, 지역의 삶을 기록하고 축적하는 ‘인문행정 체계’로 전환해 군민이 일상 속에서 인문 문화를 체감할 수 있는 도시로 만들어 간...
울산 남구, 2026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모집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을 위해 피해방지단원 6명을 2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구는 야생멧돼지와 고라니 등 유해야생동물로부터 인명, 농작물, 분묘 등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매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