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례군, 2023년 해피드림 문화 체험 업무협약 체결전남 구례군은 7월 31일 군청 군수실에서 구례자연드림파크(본부장 김도희), (사)대한노인회구례군지회(회장 손병관)와‘2023년 해피드림 문화 체험’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 기관은 지역 내 상호교류 확대와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해 힘을 모았다. 2023년 해피드림 문화 체험은 8월부터 10월까지 10회가 추진될 예정이다.
2023년 해피드림 문화 체험을 통해 320명의 지역 내 어르신과 장애인복지관 이용자는 구례자연드림파크 공방 견학, 영화관람, 레스토랑 식사 등을 제공받는다.
문화 체험 사업비 1천만 원은 자연드림씨앗재단에서 후원한다. (사)대한노인회구례군지회는 해피드림 문화체험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참석자 관리 등을 지원한다.
김순호 군수는“지역 내 노인복지를 위해 후원해 준 구례자연드림파크 김도희 본부장님과 문화 체험 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를 약속해 준 (사)대한노인회구례군지회 손병관 회장님에게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문화 체험을 활성화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흥시,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ㆍ활동가 양성 주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월 23일까지 ‘2026년 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와 활동가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장애인 평생학습 현장의 전문성을 높이고, 장애 유형과 학습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인적 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장애인평생교..
광진구,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비상수송체계 가동
서울 광진구는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이 실제로 진행됨에 따라, 구민들의 출퇴근 및 일상 이동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무료 셔틀버스 등 대체 교통수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파업 발생과 동시에 지하철과 연계한 무료 셔틀버스 총 16대(오전‧오후 각 8대)를 투입해 4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