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활동보고서 발간 - 청렴시민감사관 발간 계획, 구성, 편집에 직접 참여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8-14 19:42:36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올해 청렴시민감사관제 도입 5년째를 맞아 지난해 자체 감사에 참여한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동 결과와 소회를 담은 ‘2022 청렴시민감사관 활동보고서를 발간했다.

 

지난해 청렴시민감사관은 기관 60곳을 대상으로 종합감사 53, 재무감사 3, 성과감사 22, 사안감사 9건 등 모두 87회 자체 감사에 참여했다. 그동안의 감사 활동 사례를 바탕으로 발간 계획부터 구성, 편집에 이르기까지 직접 참여해 보고서를 최종 완성했다.

 

이번 활동보고서에는 코로나19로 중단된 급식 모니터링단 활성화 요청, 석면 천장 교체공사 설계용역 검토, 갑질 사항 확인, 특수교육대상자 문화예술교실 운영 점검, 태양광발전시스템 현황판 개선 요구 등의 활동 내용이 담겨 있다.

 

청렴시민감사관 5명과 감사담당공무원으로 구성된 감사반의 성과감사 결과도 포함됐다. 감사반에 참여한 청렴시민감사관은 울산수학문화관의 운영 방향과 지역공동체 간 연계성, 시설 이용 접근성, 공간 활용 현황 등을 분석해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울산시교육청은 청렴시민감사관의 성과감사를 비롯한 자체감사 활동보고서 내용을 각 기관에 전달하고 이행하도록 권고했다.

 

청렴시민감사관은 변호사, 노무사, 건축사 등 전문가와 교육행정에 대한 식견과 경험이 많은 시민 15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울산시교육청이 진행하는 감사에 직접 참여해 감사 의견을 제시하고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의 개선·시정을 건의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은 청렴시민감사관 인원을 오는 2025년까지 30명으로 늘려 제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경희 감사관은 청렴시민감사관은 각종 감사에 참여해 울산교육의 청렴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청렴시민감사관의 우수한 활동 사례를 학교 현장과 기관에 공유해 제도를 더욱더 개선·발전시키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09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