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교육지원청, 교육복지대상 학생들 건강한 여름방학 나기 지원 - 초등학생에게 7만원 상당 식품꾸러미 제공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8-16 19:38:3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과 강남교육지원청이 여름방학 기간 교육복지 지원 대상 학생들이 건강하게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식품꾸러미와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강북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센터는 강북지역 초등학교 교육복지 학생 54명을 대상으로 오는 25일까지 여름방학 결식 예방·안전 확인 프로그램인 너의 방학은 어때?’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의 결식 예방과 함께 안정적 식생활 조성에 도움을 주고, 면담을 통해 안전한 방학 생활을 돕고자 마련됐다.

 

강북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안전망센터 사례관리 초등학생 대상자 중 한부모가정, 맞벌이 가정, 조손 가정 등 결식 가능성이 높은 학생 54명을 선발했다.

 

오는 25일까지 교육복지사가 대상 학생 가정을 직접 방문해 방학 중 근황을 살피고 간편식(즉석밥, 컵밥 등)과 과일 등으로 구성된 7만 원 상당의 식품 꾸러미를 지원할 예정이다.

 

강북교육복지안전망센터 관계자는 학생의 안전을 직접 확인하고, 건강한 생활을 지원해 아이들이 행복한 방학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남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센터는 지난 9~11여름을 부탁해사업으로 취약계층 학생 40명의 가정에 여름 이불을 전달했다.

 

여름을 부탁해사업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취약계층 학생 가정에 여름 이불을 전달해 학생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고 여름방학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강남교육복지안전망센터는 지난 5월에는 강남지역 교육복지사 미배치교 교육복지우선지원대상 학생 60명의 가정에 오월의 행복꾸러미를 전달했고 올해 추석과 겨울 방학에도 물품 꾸러미를 전달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10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청렴시민감사관 간담회서 “‘청렴 1등급’ 함께 만들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