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6년 경기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토평동에 있는 구리종합사회복지관 일대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경기도가 주관하는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2곳만 선정되...
▲ 사진=대전시대전시립교향악단은 14일 저녁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챔버 시리즈 3 바이올린과 실내악’을 연주한다.
대전시향은 분기별로 ‘챔버 시리즈’ 연주를 선보이는데 매번 다른 악기의 연주자를 객원 리더로 초청하여 다양한 실내악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있다.
이번 연주의 객원 리더는 바이올리니스트 강수연이다. 16세에 호주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음악경연대회에서 ‘올해의 젊은 연주가’로 선정되며 음악계에 이름을 알렸고, 독주자이자 실내악 연주자로 유럽을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특히 깊이 있는 음악 해석과 풍부한 표현력으로 이름 높아 대전시향과 만들어 갈 하모니가 기대된다.
연주회는 현악 오케스트라를 위한 3곡으로만 구성하여 현악기로만 빚어내는 풍부한 소리와 섬세한 표현, 그리고 밀도 높은 호흡을 만끽할 수 있다.
연주회의 서막을 여는 곡은 시벨리우스의 ‘연인, 작품 14’이다. 본래는 핀란드의 토속 서정시 모음집 ‘칸텔레타르’ 중 로맨틱한 시구를 골라 가사로 한 남성 합창곡이었으나 후에 지금의 형태로 편곡한 것으로 시벨리우스 특유의 아련한 서정성이 담겨있다.
이어지는 곡은 슈베르트의 ‘바이올린과 현을 위한 론도 가장조, 작품 438’이다. 슈베르트는 일찍이 바이올린에 재능이 뛰어나 이 작품은 뛰어난 작품성과 드라마틱한 진행뿐 아니라 비루투오소적인 연주 기법도 볼 수 있어, 솔리스트로 나서는 강수연은 섬세하면서도 화려한 선율을 들려줄 예정이다.
연주회의 대미는 드보르자크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마장조, 작품 22’가 장식한다. 드로브자크의 곡 가운데 사랑받는 작품 중 하나이면서 그의 천재성이 발휘된 걸작으로 제목이 ‘세레나데’인 만큼 낭만적인 느낌으로 가득 차 있다. 현악 앙상블의 차분하고 부드러운 선율이 그윽한 분위기를 담고 있다.
예매는 공연 전일 오후 5시까지 대전시립교향악단 홈페이지, 대전예술의전당 홈페이지, 인터파크(1544-1555) 등에서 가능하며, 8세 이상 관람할 수 있다.
연주회의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교향악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42-270-8382~8)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도, 중소·중견 제조기업 대상 ‘공정혁신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충북도는 도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공정혁신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충북의 주력산업인 반도체·이차전지 산업에 인공지능(AI) 기반 시뮬레이션 기술을 접목해 제조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도는 올해 총 180개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
아이 손에서 시작된 나눔, 이웃의 밥상이 되다
동해시 북삼동에서 아이들의 작은 손길과 주민들의 꾸준한 참여가 어우러진 따뜻한 나눔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북삼동행정복지센터는 취약계층의 식생활 안정을 위해 운영 중인 ‘행복드림냉장고’를 2026년에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복드림냉장고는 주민과 지역 업체, 사회단체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마련된 반찬..
제주시, 52개 자생단체와 ‘2026년 신년인사회’ 개최
제주시는 1월 6일 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제주시 52개 자생단체장과 회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자생단체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년인사회는 민생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시민의 일터와 삶터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자생단체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마련됐다.행사는 오...
구리시, 2026년 경기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토평동에 있는 구리종합사회복지관 일대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경기도가 주관하는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2곳만 선정되...
구리시, 2026년 경기도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시민 이용률이 높은 구리시청 종합민원실과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범용 디자인(유니버설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3곳만 선정되는 경...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 최종 통과
포천시는 지난 5일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이 경기도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에 최종 통과하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는 지역 역사·문화 보존의 필요성, 공공성, 운영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박물관 설립의 필요성과 실현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