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찾아가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운영 - 행정, 건축, 법률, 세무 분야 현장 상담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9-18 14:11:11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는 918() 오후 130분부터 530까지 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울산시와 소속기관 등의 행정에 대한 불편·부당사항 등 고충을 현장에서 직접 접수하여 상담한다.

또한 생활 속에서 필요한 행정, 건축, 법률, 세무 등에 대한 상담활동도 펼친다.

울산시민이면 누구나 당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울산시는 직접 조사와 답변이 필요한 사항은 정식 고충민원으로 접수30일 이내에 처리 결과를 신청인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시민의 고충을 더 가까이 보고, 귀 기울여 시민 불편을 적극 개선할 계획이다.”라며, “이번 현장상담으로 보다 많은 시민 고충을 해결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

한편 민선 8기 새로 구성된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지난 2022928일부상시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분기별로 찾아가는 현장상담을 추진하있고, 현재까지 총 137건의 고충민원을 접수하여 조사·처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31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