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줄넘기협회(회장 김민규)가 주최·주관하고 울산 동구청, 동구의회, 동구체육회,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줄넘기협회, 오픈태권컴퍼니, 부산스포츠, 퍼 챔히온 아이엔씨가 후원한 제2회 울산광역시 동구청장배 줄넘기대회가 2023년10월15일(일) 오전10시 동구 화정체육관에서 김종훈 동구청장, 박경옥 동구의회 의장, 홍성임 동구체육회 회장, 선수,학부모등 3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권명호 국회의원 표창장은 박필순(미동태권도), 김민근(경희대 석사태권도) 2명이 수상하였으며, 최우수지도자상은 박성익(성림태권도) 1명이 수상하였다.
참가종목은 양발모아뛰기(30초), 번갈아뛰기(30초), 2중뛰기(30초), 2인 맞서서뛰기(1분), 긴줄손가위바위보뛰기 5종목을 실시하였고, 학부모가 참여하는 이벤트 줄넘기 경기를 하여 많은 박수 갈채를 받았다.
단체전 긴줄손가위바위보 경기는 1위 국기태권도, 2위 경희대 명문태권도, 3위 덕광태권도,성림태권도 4팀이 차지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모든 운동의 기본은 달리기, 줄넘기입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중 국가대표 2명정도는 나올것 같다며 배운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민규 울산광역시 동구줄넘기협회장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고, 줄넘기를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