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전동킥보드, 이제 전용 주차장에 주차하세요!” - 전동킥보드 전용 주차구역‧지능형 전용 주차장 조성 - 주차장 주차 시 포인트 적립 혜택, 불법주차 문제 해결 기대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10-17 14:14:01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는 전동킥보드로 인한 보행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동킥보드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전동킥보드 전용 주차구역과 지능형(스마트) 전용 주차장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전동킥보드 전용 주차구역은 지난 2021년 중구남구 일원에 지정된 주정차 금지장소 특례구역 28개소를 대상으로 올해 8월부터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이 곳에는 전동킥보드를 반납하면 공유 전동킥보드 대여업체에서 자체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지능형(스마트) 전동킥보드 전용 주차장은 지난 2월 엘지(LG)전자()관협력 사업으로 추진해 지난 1010일부터 남구북구 지역에 설비 당 킥보드 4대까지 주차할 수 있는 주차설비 70대를 마련해 서비스에 들어갔.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플러스팟이용해 전동킥보드를 대여 또는 반납하면 되며 무단방치된 전동킥보드를 끌어서 가까운 전용 주차장에 거치할 때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플러스팟울산 사업 개시(론칭) 기념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울산시와 엘지(LG)전자는 향후 전동킥보드 업체와의 제휴 확대를 통해 내년까지 지능형(스마트) 전동킥보드 전용 주차장320대를 설치할 계획이며, 향후 전동킥보드 전용 주차시설의 운영 성과와 시민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확대 시행을 검토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친환경 교통수단인 전동킥보드의 이용 수요 확대에 따라 전용 주차시설을 조성하게 되었다.”면서 전용 주차시설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이용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48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