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전시한밭도서관은 11월 8일 수요일 14시 한밭도서관 다목적홀에서 대전지역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활동가를 대상으로 ‘제18회 작은도서관 세미나’를 개최한다.
작은도서관 세미나는 작은도서관 운영자의 역량 강화 및 운영에 관한 정보교류를 위해 2006년 시작됐다. 이번 세미나는 작년 설문 결과를 참고하여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진행된다.
정기원 한국작은도서관협회 이사장은 ‘작은도서관에서 다양한 홍보 전략’을 주제로, 임승길 책만보면콩닥 작은도서관장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 전략: 자원봉사자 및 후원금 활용’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활동가는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세미나 참가신청은 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신청서와 메일주소 등은 한밭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한밭도서관 자료정책과(☎042-270-7454)로 하면 된다.
건축물 해체공사장 긴급 점검 실시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 서구는 최근 울산화력발전소에서 발생한 보일러타워 해체공사 중 붕괴 사고를 계기로 관내 건축물 해체공사장을 대상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해체공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붕괴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수칙 미준수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 .
광주시교육청, 교육공무직 총파업 총력 대응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21일 예정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총파업으로 인한 학생, 학부모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선다.시교육청은 ‘교육공무직원 총파업 대응 대책’을 수립하고, 지난 14일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특히 부교육감을 본부장으로 한 비상대응본부를 꾸리고, 총파업으로 인해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