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아동·청소년 진로체험 활동지원 진로박람회 <</span>나의 꿈을 보고, 찾고, 잡고, 3go>
장흥군청소년수련관(관장 하주자)은 지난 11일 ‘2023년 아동·청소년 진로체험 활동지원 진로박람회 <</span>나의 꿈을 보고, 찾고, 잡고, 3go>’를 개최했다.
2022년부터 진행된 진로박람회는 장흥군청이 주최하고 장흥군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여 장흥군 아동·청소년의 높은 욕구 조사에 의해 진행된 진로체험 활동 지원사업이다.
아동·청소년 진로박람회는 아동과 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바람직한 직업관 확립과 적성 탐색을 지원한다.
행사 당일은 장흥군 내 120여 명의 아동과 청소년들, 그리고 학부모들이 13종의 직업 체험 부스에 참여했다.
체험 부스는 로봇공학자, 메이크업아티스트, 퍼스널컬러컨설턴트, 특수분장사, 쇼콜라티에, 제과제빵사, 석고방향제공예가, 바리스타, 의료인, 항공승무원, 플로리스트, 3D펜, 퍼퓸디자이너 등으로 13가지의 다양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직접 체험하며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장흥군청소년수련관은 11월 25일 진행되는 <</span>청소년참여위원회의 ‘정책 제안의 날’ 및 아동참여기구 활동성과 공유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흥시,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ㆍ활동가 양성 주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월 23일까지 ‘2026년 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와 활동가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장애인 평생학습 현장의 전문성을 높이고, 장애 유형과 학습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인적 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장애인평생교..
광진구,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비상수송체계 가동
서울 광진구는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이 실제로 진행됨에 따라, 구민들의 출퇴근 및 일상 이동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무료 셔틀버스 등 대체 교통수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파업 발생과 동시에 지하철과 연계한 무료 셔틀버스 총 16대(오전‧오후 각 8대)를 투입해 4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