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경찰청, '경찰발전협의회 연합간담회' 개최 - 주민참여 정성치안 활동 및 봄봄봄 지원단 설명, 지역 맞춤형 치안협력 방… 박민창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12-06 21:22:26
기사수정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전남경찰청은 125일 남도마루에서 '전남청 경찰발전협의회 연합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전남경찰청 지휘부, 도경찰청 및 22개 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장과 사무총장 등 총 63명이 참석, 전남지역 맞춤형 치안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회의에 앞서 광양·보성·진도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원에 대한 감사장 수여가 있었으며, 박정보 청장 부임 후 중점사항인 '주민참여 정성치안' 활동과 '봄봄봄 지원단'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전남경찰은 박정보 청장 부임 후 '도민께 사랑받는 당당한 전남경찰'을 목표로 주민과 함께하는 참여 치안과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정성치안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봄봄봄 지원단' 운영을 통해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예방부터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광역 사회 안전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참석자들은 “경찰발전협의회가 각 경찰서 별로 운영되다 보니 상호 정보 공유 및 광역적인 치안협력에 한계가 있었는데, 이렇게 연합간담회를 열어 주어 고맙다”라며,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민경 협력을 더욱 강화 하고 '봄봄봄 지원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경찰은 주민 체감안전도 평가에서 '22년에 이어 '23년 상반기에도 전국 1위를 차지했으며 앞으로도 참여 치안과 정성치안을 통해 전국 체감안전도 1위를 계속 유지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경찰발전협의회는 행정분과, 사회적약자 보호분과, 청렴분과, 3개 분과를 두고 분기별 1회 정기회의를 통해 주민들의 목소리가 경찰 치안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도민과 전남경찰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81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