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 사진=동대문구청서울 동대문구가 서울시와 발맞춰 서울엄마아빠택시. 서울형 아이돌봄비 다양한 육아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달 23일부터 본격 시작된 '서울엄마아빠택시'는 작년 동대문구를 포함한 16개 자치구에서 시범운영 후 올해부터 전 자치구로 확대되었으며, '서울엄마아빠택시'는 병원이나 약국 아이와 함께 외출할 때 대형 승합차로 이동을 돕는 서비스고, 24개월 이하 영아 1명 당 10만원의 택시 이용권을 지원한다.
차량 내부에는 KC 인증 카시트를 비롯해 살균 기능이 있는 공기청정기와 손소독제, 비말 차단 스크린 등이 설치돼있으며, 6개월 이하 신생아를 위해서는 예약제로 신생아용 카시트도 제공한다.
i.M(아이.엠)택시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부모뿐 아니라 24개월 이하 영아를 실질적으로 양육하는 자라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후 구에서 자격 확인 후 승인이 되면 영아 1명 당 10만원의 택시 이용권이 포인트 형식으로 바로 지급된다.
'엄마아빠택시'와 더불어 구는 다양한 육아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중위소득 150% 이하 임산부, 맞벌이, 다자녀 가정에 청소, 세탁, 정리정돈 가사서비스를 지원하는 '서울형 가사서비스'를 시행하고, 신청은 서울형 가사서비스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