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 사진=동대문구청서울 동대문구가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과 구민 신뢰도 제고를 위해 2024년 공직감찰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감찰 활동을 실시한다.
주요 감찰 내용은 부패행위 및 공직자 품위 손상행위, 공직선거법 및 정치적 중립의무 위반행위, 금품수수로, 구는 연중 감찰 활동을 강화해 이러한 공직자 비위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겠다는 방침이다.
주요 비위유형에 속하는 부정청탁 청탁금지법 관련 분야, 공직자 품위손상 지방공무원법 관련 분야 및 명절 전후 취약시기 공직기강 해이를 중점 감찰하고 위반자에 대해선 엄중 문책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만큼 공직선거법 주요 위반사례인 선거중립 의무 및 선거관여 금지 위반, SNS 게시글을 통한 지지·반대의사 표명, 기부행위 제한·금지 위반에 대해서도 중점적인 감찰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구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복무기강이 자칫 느슨해질 수 있기에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이 필요하다. 감찰활동을 강화해 공직비리를 사전에 차단하여 부정부패 없는 청렴한 동대문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