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 사진=동대문구청서울 동대문구의 '배봉산근린공원 인공폭포'가 11일 착공에 들어갔다. 구는 지난해 1월부터 설계공모, 지반조사, 공법선정, 주민설명회를 거치며, 주민들에게 환영받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내실화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배봉산공원 야외광장 주변, 과거 채석장으로 사용되던 공간을 활용한 인공폭포는 최대 높이 17m, 폭 34m 규모로, 폭포 전면에는 이용객이 발을 담그며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수조도 만들어진다.
또한, 경관 조명과 동대문구의 미래와 꿈, 희망의 이미지를 담은 미디어 파사드 연출을 통해 폭포수 가동이 어려운 겨울철과 야간에도 물과 빛이 어우러진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많은 구민들이 애용하는 배봉산근린공원에 들어설 인공폭포는 무더운 여름철, 청량감과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빛의 도시동대문구를 상징하는 장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여름밤의 낭만을 선사할 배봉산근린공원 인공폭포는 오는 7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