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민방위 집합교육 안내직장·지역대 1~2년 차 대원과 기술지원대 전 연차 대원은 집합교육을 이수하고, 3년 차 이상은 사이버교육(3~4년 차 2시간, 5년 차 이상 1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올해 민방위 집합교육은 오는 15일부터 6월 5일까지, 민방위상설교육장(평일 오후 1~5시까지)과 해양경찰교육원(오후 2~6시) 2곳에서 운영된다.
지역민방위대 1~2년 차 대원 4,095명은 민방위상설교육장에서, 1~2년차 직장민방위대원 889명은 해양경찰교육원 해양재난대응실습장에서 교육을 받아야한다.
▲ ▲ 민방위 사이버교육 안내특히 올해는 민방위 이론교육과 체험형 실습위주 교육을 통해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재난·재해 대응능력을 높이고 귀중한 생명을 스스로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민방위대원의 각 지자체별 교육일정은 국민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go.kr)에서 확인하거나 여수시 안전총괄과(☎061-659-3141) 또는 거주지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