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장두진기자] 전남 함평군은 지난 17일과 18일 이틀간 전북 부안군 일대에서 민원 업무담당 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행정 최일선에서 민원인과 접점을 갖는 공무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을 목표로, 2개 조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참여자들은 채석강 힐링문화 탐방과 메타버스 체험활동을 통해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동료들과의 소통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직원은 업무로부터 벗어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더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신만의 다짐을 새롭게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함평군 민원봉사과의 정상우 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힐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행복한 조직문화 속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인 의지를 밝혔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공무원들이 업무의 압박에서 잠시 벗어나 재충전의 기회를 가짐으로써, 궁극적으로 더 나은 민원 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