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장두진기자] 전남 함평군이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오는 5월 6일까지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 개최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웹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는 댓글 이벤트로, 참가자들은 '내가 만드는 함평나비대축제'를 주제로 다음 대축제의 주제를 제안하는 댓글을 달아 참여할 수 있다.
함평군은 이번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함평천지몰 쿠폰 1만 원권과 스타벅스 카페라떼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 웹사이트 및 함평군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욱 관광정책실장은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의 개최를 기념해 준비된 이색 이벤트에 대해 언급하며,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꽃과 나비를 감상하며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겁고 색다른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나비 찾아 떠나는 함평 여행'을 주제로 한 이번 대축제에서는 순금 162kg으로 제작된 황금박쥐상이 전시되는 함평추억공작소 개관과 함께, 나비날리기, 바나나 수확하기, 어린왕자 의상 입기, 나비손수건 만들기, 젖소목장 나들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YB밴드, 코요태, 박지현, 케이시 등 유명 가수의 축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