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24일부터 26일까지 '슬로공동체 지도자 교육 과정'을 운영했다고 전했다. 3일간 진행된 이번 교육은 슬로시티의 가치 확산과 주민이 주도하는 슬로공동체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지역 공동체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슬로공동체의 정신과 주민 스스로 지역을 홍보하는 방법, 각종 주민자치 사업 실무 이행을 위한 기초회계 및 회의 진행방법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교육 과정은 한국슬로시티 본부에 위탁 진행됐다. 출석률 80% 이상 참여자에게는 수료증이, 90%이상인 참여자에게는 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작년부터 진행된 슬로시티 교육 3개 과정에서 2개 이상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들은 다음달 진행하는 '슬로시티 시민강사 양성 과정'에 도전할 수 있게 된다.
슬로시티 시민강사가 되면 국제슬로시티 장흥 활성화를 위한 교육, 홍보 활동에 투입된다. 김성 장흥군수는 "슬로시티 정신은 주민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지역사회가 목표다. 이번 교육이 지속가능한 슬로시티 장흥 구현을 위한 기반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