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안군의 저녁노을미술관은 2024년을 맞이하여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바다식물 조명 만들기'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주말 동안 진행되며, 5월 4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매회 청소년 가족 10팀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의 핵심은 바다식물 및 육상식물을 활용하여 나만의 조명을 만들어보는 경험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관자는 신안미술협회 회원인 김현주 작가로, 유달산 꽃축제 및 장보고 축제에서 작품을 선보인 경력이 있다.
또한, 해조류 및 야생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 소품과 표본 제작의 경험을 바탕으로, 본 프로그램을 이끌 예정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프로그램에 대해 "청소년 가족을 대상으로 한 이번 주말 프로그램이 세대 간의 의사소통 증진과 지역주민들 사이의 공동체 문화 형성의 기초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 기간은 4월 30일부터 5월 3일까지로, 신안군민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모집된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