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시는 지난 3일, 청렴도 향상을 목적으로 이상진 부시장 주재 하에 청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상진 부시장을 포함한 내부위원 5명과 목포시 시민감사관, 교수, 세무사 등 외부위원 3명이 참석해 청렴도 관련 논의를 진행했다.
회의는 2024년 자체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청렴도 실태 분석과 조직문화 개선 및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또한, 시의 2024년 청렴시책 방향성과 효과성을 검토하고, 지속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개선 사항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회의에서 나온 의검들을 적극 반영해 반부패 시책을 추진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목포시를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는 반부패 및 청렴 추진기반 조성, 외부청렴도 향상 및 부패 취약분야 집중 관리, 내부청렴도 향상 및 내부통제 기능 강화를 주요 전략으로 삼는 36개 실행 과제를 포함한 '2024년도 반부패·청렴시책 종합 추진계획'을 실행에 옮기고 있다고 전했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