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양경찰서·청양군, 치안 데이터 활용한 화상순찰 추진 등 CCTV통합관제센터 업무 협약(MOU) 체결 - 치안 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출된 범죄 취약지를 집중모니터링 하는 THE 촘촘… 이종수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5-10 13:29:39
기사수정

청양경찰서(서장 한상오),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범죄 및 112신고통계 등 치안 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출된 범죄 취약지를 집중모니터링 하는 THE 촘촘한 화상순찰 추진 등 CCTV통합관제센터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주민맞춤형 THE 촘촘한 화상순찰은 청양경찰서와 청양군에서 추진하는 치안시책으로 기존 관제요원이 임의적으로 방범CCTV화면을 모니터링하던 체계를 개선하여 최근 3년간 청양군에서 발생한 주요범죄와 112신고 현황을 분석하여 범죄와 신고가 집중되는 지역(청양읍 전통시장 일원·시외버스터미널 일원·도립대 여성안심귀갓길 등) 시간을 선정하여 집중 모니터링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근무방식을 개선함으로써, 관제센터 근무자의 업무 효율을 높여 주요범죄 및 각종 사건·사고를 조기에 예방할 수 있게 되어 청양군민의 안전한 생활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청양경찰서와 청양군은 CCTV관제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재난발생 등 긴급한 상황 발생 시 상호 협조를 강화하여 각종 재난에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로 했으며, 출입자 통제 및 영상정보 제공 시 개인정보보호법상의 적법 절차도 더욱 엄격히 준수하기로 협약했다.


한상오 청양경찰서장은 “범죄는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한 만큼 범죄에 취약한 시간과 장소에 대해 집중 모니터링하는 근무시스템으로의 개선은 안전한 청양을 만드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청양경찰서는 청양군과 함께 평온한 일상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77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