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 장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1일 밤실마을에서 찾아가는 어르신 미용서비스 ‘젊어진 데이(DAY)’ 운영을 시작했다.
찾아가는 어르신 미용서비스 ‘젊어진 데이(DAY)’는 2024년 (재)장흥군 나눔복지재단 공모사업으로 운영된다.
올해 10월까지 매주 2회 20개 마을 경로당 480여 명의 어르신을 찾아가 손 마사지와 마스크 팩 부착 등의 서비스를 진행한다.
건강관리 서비스 일환으로는 치매예방 프로그램인 웃음치료, 레크레이션 활동 등을 운영하고 건강관리 및 친교의 장을 마련한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편의증진을 위해 강사가 대상 경로당을 방문하여 운영 할 계획으로 참여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종훈 장동면장은 “어르신들이 레크레이션 활동 등을 통해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