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의회(의장 김재승)가 12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5일간의 의사일정을 마쳤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장흥군 중대재해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장흥군 실종자 수색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8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장흥군 안중근의사 추모역사관 관리 및 운영 조례안 등 조례안 11건, 2024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 승인안 등 3건의 승인안 및 동의안을 처리했다.
또한 2024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해서는 사업 타당성 및 필요성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약 10억 여원을 삭감했다.
김재승 의장은 집행부에 “예산안 심사 시 제시된 동료의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업무 추진하기를 당부 드린다”면서 “오는 7월 27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제17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의 성공을 위해서 우리 의회도 맡은바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하며 임시회를 마쳤다.
시흥시,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ㆍ활동가 양성 주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월 23일까지 ‘2026년 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와 활동가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장애인 평생학습 현장의 전문성을 높이고, 장애 유형과 학습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인적 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장애인평생교..
광진구,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비상수송체계 가동
서울 광진구는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이 실제로 진행됨에 따라, 구민들의 출퇴근 및 일상 이동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무료 셔틀버스 등 대체 교통수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파업 발생과 동시에 지하철과 연계한 무료 셔틀버스 총 16대(오전‧오후 각 8대)를 투입해 4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