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안군이 2025년 지방소멸대응기금 160억 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지방재정공제회가 주관한 「2025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평가」에서 '우수' 등급에 선정된 결과다.
신안군은 「Book 아일랜드 팔금 커뮤니티 조성 사업」을 중점사업으로 내세웠다.
이와 함께 청년 어선 임대, 취약지 섬 응급 의료기관 기능 개선, 사회적 협동조합 육성 사업 등 총 6개 기금사업에 160억 원을 투입하는 계획을 제출했다.
평가 결과, 중점사업의 우수성과 높은 기대효과를 인정받았다.
신안군 관계자는 "사전 행정절차를 철저히 준비하여 2025년 지방소멸대응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는 내년도 기금사업에 대한 강한 추진 의지와 준비 태세를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주목할 만한 점은 신안군이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 동안 지방소멸대응기금 총 450억 원을 확보한다는 것이다.
이는 전국 89개 인구감소지역 중 가장 많은 기금 재원을 확보한 것으로, 신안군의 인구 문제 해결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을 보여준다.
더욱이 신안군은 2023년부터 인구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 지방소멸대응기금의 효과적인 활용이 실질적인 인구 증가로 이어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러한 성과는 신안군의 지속적인 인구 유입 정책과 지역 발전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향후 신안군이 이 기금을 어떻게 활용하여 지역 발전과 인구 증가를 이어갈지, 그리고 다른 인구감소지역에 어떤 모범 사례를 제시할지 주목된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