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눈에 반한 쌀, 14년 연속 전남 10대 브랜드쌀 선정 박철희 전남서부 본부장
  • 기사등록 2016-05-28 08:43:27
기사수정



해남 한눈에 반한 쌀이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에 14년 연속 선정됐다.

 



해남군 옥천농협에서 생산되고 있는 한눈에 반한쌀은 지난 2003년부터 지금까지 총 10차례에 걸쳐 전국 고품질 브랜드 쌀에 선정된 우리나라 대표 명품 쌀이다.

재배 초기부터 고품질 생산과 품종 혼입 방지를 통한 엄격한 유통관리로 지난 2005년에는 전국 최초 러브미 인증을 받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영국과 독일에 이어 올해는 대중국 쌀 수출 가공공장으로 선정돼 중국 수출을 개시하는 등 국내를 넘어 외국에서도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브랜드쌀 선정으로 한눈에 반한쌀은 ‘2016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표시와 함께 각종 박람회 등 판매 행사에 우선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전남쌀의 품질 고급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되고 있는 브랜드쌀 평가는 외관상 품위, 품종혼입율, 전문패널에 의한 식미 테스트 등 2개월에 걸친 심층 평가로 진행된다.

특히 시중 판매장에서 2차례 시료를 구입, 농업기술원, 보건환경연구원, 한국식품연구원 등 전문 분석기관에 의뢰해 객관적인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해남군 관계자는 한눈에 반한 쌀이 국내를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대한민국 명품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앞으로도 품질 향상에 적극 나서 소비시장 확대와 수출 판로 모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75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